영화 보고

아메리칸 갱스터(American Gangster)

ttae 2008. 1. 15. 02:02
반응형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이 보고 싶었지만, 영화 예매권을 구해온 대학 동기는 외화를 고집했다. 얻어 보는 입장이였기에 그 녀석의 뜻에 맞추려 개봉 영화를 검색하다보니 리들리 스콧(Ridley Scott) 감독이 눈에 띄였다. 지금껏 보아온 이 감독의 영화들에 단 한 번도 실망해 본 적이 없었기에 큰 고민없이 <아메리칸 갱스터>를 보기로 했다.

무려 2시간 40분이 되는 상영시간 동안 영화는 무덤덤하게 마약의 제왕 프랭크 루카스(Frank Lucas)와 청렴한 형사 리키 로버츠(Richie Roberts)의 행적을 보여준다.

프랭크 루카스를 연기한 덴젤 워싱턴(Denzel Washington)과 리키 로버츠의 러셀 크로우(Russell Crowe)의 연기는 물론 훌륭했고, 리들리 스콧의 연출 또한 흠잡을 곳은 눈에 띄진 않았지만, 바탕을 두었다는 실화에 너무 충실했는지 지나치게 극적인 재미가 떨어졌다.

수작임에는 틀림없지만, 감독의 명성으로 인해 기대치가 높았던 탓인지 조금은 실망스러운 영화였다.

감독 : Ridley Scott
촬영 : Harris Savides
각본 : Mark Jacobson
배우 : Denzel Washington,  Russell Crowe,  Chiwetel Ejiofor,  Lymari Nadal,  Carla Gugino,  Ruby Dee,  Josh Brolin,  Ted Levine,  John Hawkes,  RZA,  Yul Vazquez,  Malcolm Goodwin
미국 2007년
씨너스 서울대 1관
반응형